회사 책상을 정리수납하는 방법
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면 금방 엉망이 되는 내 책상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저분해지고 보고서 또는 우편물로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서류를 정리하고 나만의 시스템을 유지해 체계적인 습관을 들이도록 해봅시다.
|매일 사용하는 물건은 따로 보관하세요.
책상과 사무실에서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항목이 몇 가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펜, 스테이플러, 필기구 또는 형광펜과 같은 항목이 자주 사용됩니다.
중요한 것이 명확하지 않다면 주가 끝날 무렵 사용한 목록을 정리해 품목을 따로 보관합시다.
|책상에서 사용하지 않는 품목은 모두 버려주세요.
중요한 품목을 치워 둔 후에는 나머지 것들은 모아둡니다.
모아진 품목 중 종이가 찢어졌거나 펜이 부러 졌거나 필요 없는 청구서 등의
필요 없는 품목은 바로 버립니다.
서랍은 정리를 하지 않다 보면 필요하지 않은 물건으로 가득 차기 마련입니다.
우선 모두 비워두고 필요한 품목만을 넣어 두고 서랍을
특정 목적으로만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정리한 물품들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하세요.
책상과 서랍에서 모든 것을 꺼내고 나면 정리 작업을 시작하시고 항목을 범주로 나눕니다.
일반적으로 청구서, 우편, 업무 보고서, 일반 사무용품 또는 기타 개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정리하면 다음에는 훨씬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정리하고 버릴 계획을 세우세요.
|사용하지 않는 것을 모두 버리세요.
품목을 정렬하는 동안 중요하지 않은 것을 분리하세요.
정렬이 끝나면 모든 쓰레기를 버려 사무실에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시고 중요한 항목을 정리하세요.
중요하지 않은 것은 오래된 신용 카드 명세서 또는 영수증, 이미 지불 한 청구서 및 필요 없는 종이 또는
몇 년 동안 보지 않은 메모지가 있을 수 있겠지요.
|책상과 서랍이 깨끗할 때 먼지를 제거하십시오
주변을 청소하지 않은 경우 먼지와 오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책상의 먼지를 모두 제거하고 젖은 걸레 또는 물티슈로 책상과 서랍을 닦고 물건을 재배치하세요.
컴퓨터도 청소하십시오. 화면과 키보드를 닦아서 전체 작업 공간을 깨끗하게 만듭니다.
마지막으로는 진공청소기로 사무실 전체를 깨끗하게 해 주세요.